강아지 카밍시그널 종류 > 동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물

강아지 카밍시그널 종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꿀벌나라사랑
댓글 0건 조회 153회 작성일 24-01-07 15:29

본문





카밍시그널은 강아지들이 스스로를 진정시키거나 다른 개들에게 위협적이지 않음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갈등을 피하고 자신이 위협적이지 않음을 보이며, 다른 개가 조용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직관적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1. 회피 눈길: 강아지가 직접적으로 다른 강아지나 사람을 쳐다보지 않고, 고개를 돌려 다른 곳을 보는 행동입니다. 이것은 "나는 위협적이지 않으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2. 코 핥기: 단시간에 여러 번 혹은 한 번 한 동작으로 코를 핥는 행동. 이것은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불안함이나 스트레스를 느낄 때 표현하는 신호입니다.



3. 하품: 강아지가 지루할 때 하품하는 것 외에도 스트레스나 불안함을 느낄 때 하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꼬리 내림: 꼬리를 내리거나 그 사이로 꽉 끼워 넣는 행동은 "나는 약해요. 절 공격하지 마세요"라는 신호입니다.



5. 고개 숙임: 강아지가 고개를 숙이는 것은 "저는 위협적이지 않습니다"라는 표시입니다.



6. 몸을 낮춤: 강아지가 몸을 낮추어 보이는 것은 고개 숙임과 동일한 의미로, 그들이 위협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행동입니다.



7. 몸 돌리기: 강아지가 전반적인 몸을 돌리거나 등을 돌려 보이는 것은 "메세지를 받았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는 표시입니다.



8. 천천히 움직임: 강아지가 갑자기 슬로우 모션처럼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이는 다른 개나 사람들에게 위협적이지 않다는 것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9. 천천히 깜빡임: 천천히 눈을 깜빡이거나 보통보다 느리게 눈을 뜨는 것은 강아지가 경계하거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0. 털을 살짝 세우기: 이는 특정한 위협이나 도전에 놀란 반응으로 살짝 털을 세우는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개는 다른 개나 사람에게 '조심'하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카밍 시그널들을 알아보면, 강아지가 어떤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어떻게 갈등을 회피하려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강아지와의 소통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유용합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슈 - 한 발 빠른 오늘의 이슈 

사회, 경제, 생활, 문화, 정치, 과학, IT, 세계, 연예, 영화, 운세, 날씨, 스포츠, 퀴즈, 유머 등 다양한 오늘의 이슈를 제공합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사이트명 : 위트 - 사람을 웃게 하는 한 마디
홈페이지 : https://wit.kr

접속자집계

오늘
309
어제
326
최대
9,640
전체
638,326
Copyright © wi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