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 종류 > 동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물

강아지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 종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yg0107
댓글 0건 조회 80회 작성일 24-01-07 20:56

본문





1. 심장사상충: 이는 강아지에게 영향을 미치는 외부 기생충에 의해 전파되는 질병입니다. 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충이 강아지의 심장에 감염시키며, 무척식물 종들이 주요 중간 숙주입니다.



2. 파보 바이러스: 이는 강아지의 위장관계를 정말로 심하게 만드는 바이러스성 질병입니다. 심한 구토, 설사, 식욕 부진 등을 포함한 일련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켄넬 코프: 이는 강아지들 사이에서 매우 전염성이 있는 호흡기 질환이며, 좋은 예방 접종을 통해 대부분 관리될 수 있습니다.



4. 이방성 코피: 강아지들이 간장의 비정상적인 기능으로 인해 과도한 양의 배설물을 생성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이는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5. 힙 디스플라시아: 이는 대형견에게 흔한 질병이며, 골반 소켓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아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이로 인해 강아지가 걷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며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6. 발작: 발작은 강아지에게 일어날 수 있는 신경학적 문제로, 그 원인은 다양합니다. 의학적인 관리 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7. 당뇨병: 이는 강아지의 인슐린 생산이 부족하거나 인슐린을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상당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8. 비만: 비만은 단순히 체중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비관절염, 당뇨병, 심장 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9. 백내장: 이는 강아지의 시력을 점차 저하시키는 질병으로, 반대로 맹견을 유발할 수 있는 심각한 경우도 있습니다.



10. 중이염: 중이염은 강아지가 자주 겪는 질병으로, 주로 귀에 액체가 쌓이는 것이 원인입니다. 만약 치료되지 않으면 청력 손실이나 균형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질환들은 적절한 의료 상담 및 치료 없이는 진행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거나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항상 자견의 건강을 고려해 주시고, 이상징후가 발견되면 가까운 수의사에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슈 - 한 발 빠른 오늘의 이슈 

사회, 경제, 생활, 문화, 정치, 과학, IT, 세계, 연예, 영화, 운세, 날씨, 스포츠, 퀴즈, 유머 등 다양한 오늘의 이슈를 제공합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사이트명 : 위트 - 사람을 웃게 하는 한 마디
홈페이지 : https://wit.kr

접속자집계

오늘
95
어제
364
최대
9,640
전체
617,288
Copyright © wi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