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보다 내일을 소유하라 > 좋은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좋은글

오늘보다 내일을 소유하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미오
댓글 0건 조회 217회 작성일 23-09-17 13:12

본문

자기를 드리지 않고 좋은 작품 인생이 될 수 없다. 소금이 맛을 내려면 녹아져야 하고 등불이 빛을 내려면 기름이 자기를 온전히 불살라 없애야 한다. 계산하면서 일부만 불사르면 빛도 나지만 따라 나오는 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당한다. 하나님은 나의 희생과 헌신과 사랑이 끝까지 순수하기를 원하신다. 희생하고 헌신하면서 내게 돌아올 보상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말라. 계산적이고 이기적인 삶이 없어야 시험에 덜 빠지고 비전이 더욱 가치 있게 되면서 하나님의 초월적인 은혜가 임한다.


   지방의 한 가문은 몇백 년 동안 12대 만석꾼 가문으로 유명했다. 아무리 부자라도 3대쯤 가면 망하기 쉬운데 어떻게 12대 만석꾼으로 지낼 수 있었는가? 그것은 최초로 부의 문을 열었던 12대 선조가 이런 유언을 남겼기 때문이다. “내 땅과 인접한 100리 이내에는 거지가 없게 하라.” 그처럼 베푸는 가문이었기에 더 얻는 가문이 되었다.


   오늘을 희생하고 내일을 소유하라. 흘려내야 흘러들어온다. 계산적으로 살면 자신도 불행해지만 그 모습을 보고 자란 자녀도 불행해진다. 반대로 헌신하며 살면 자신도 행복해지지만 자녀도 행복해진다. 왜 어떤 사람은 감사하지 못하고 습관적으로 불평하는가? 그것은 그가 희생과 헌신이 없이 계산적으로 살고 있다는 표식이다. 계산하며 살면 추수를 끝낸 가을 들판이 쓸쓸하게 느껴지지만 헌신하며 살면 추수를 끝낸 가을 들판이 풍성하게 느껴진다.


   인생의 가을과 겨울에 쓸쓸함을 벗어버리고 마음이 풍성해지는 축복의 옷을 입으려면 계산적으로 살지 말고 헌신적으로 살라. 인생의 시련은 감사를 잊고 계산적으로 사는 것은 아닌지를 살피고 천국 길로 향하라는 표지판과 같다. 가끔 힘든 현실이 펼쳐져도 자세히 삶을 되돌아보면 죄와 허물이 많은 내게 하나님의 은혜는 늘 생각보다 풍성했다. 삶에 위기도 있었지만 그 이상의 위로가 있었음을 생각하며 범사에 감사하며 희생적인 삶을 새롭게 다짐하라.






                                              - 이한규의 <온라인 새벽기도> 중에서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슈 - 한 발 빠른 오늘의 이슈 

사회, 경제, 생활, 문화, 정치, 과학, IT, 세계, 연예, 영화, 운세, 날씨, 스포츠, 퀴즈, 유머 등 다양한 오늘의 이슈를 제공합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사이트명 : 위트 - 사람을 웃게 하는 한 마디
홈페이지 : https://wit.kr

접속자집계

오늘
961
어제
1,085
최대
9,640
전체
696,645
Copyright © wi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