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영평훈련장 주한미군 사격훈련 6년 만에 정상화 > 잡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잡담

포천 영평훈련장 주한미군 사격훈련 6년 만에 정상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까치 작성일 24-10-15 19:15 조회 61 댓글 0

본문

newspaper.jpg


주한미군의 포천 영평훈련장 사격훈련이 6년 만에 완전 정상화됐다. 

국방부와 주민대표인 포천시 사격장 등 군 관련 시설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 포천시, 5군단은 14일 포천 영평훈련장에서 모든 주한미군 훈련 보장을 포함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로 2018년 1월 도비탄 발생 이후 주한미군 사격훈련을 중단하거나 제한적으로 실시해 온 지 6년 만에 포천 영평훈련장에서 실시하는 아파치헬기 사격훈련을 포함한 주한미군의 모든 사격훈련을 정상화했다.

이로써 영평훈련장은 주한미군 종합훈련장으로서 면모를 되찾게 되었으며, 주한미군의 안정적인 훈련 보장을 통해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양해각서 체결로 복합문화체육타운 건립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국방부, 범대위, 포천시, 5군단은 영평훈련장 갈등관리협의회 산하 특별소위원회를 즉시 가동해 영평훈련장 주변에 복합문화체육타운 건립을 구체화하기 위한 협의를 신속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복합문화체육타운 건립은 그동안 영평훈련장 갈등관리협의회를 통해 포천지역 발전사업을 지속 추진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훈련장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은 다소 미흡하다고 공감해 추진했다.

민·군이 공동 사용하는 복합문화체육타운 건립으로 영평훈련장 주변 지역의 생활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추진지역 부대의 복지여건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방부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민·군 공동 발전의 새로운 모범 사례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안보를 위한 군 훈련여건 보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국방부 정책기획관실 교육훈련정책과(02-748-6240)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www.korea.kr]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슈 - 한 발 빠른 오늘의 이슈 

사회, 경제, 생활, 문화, 정치, 과학, IT, 세계, 연예, 영화, 운세, 날씨, 스포츠, 퀴즈, 유머 등 다양한 오늘의 이슈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wit.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사이트명 : 위트 - 사람을 웃게 하는 한 마디
홈페이지 : https://wit.kr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