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계열사 끼임 사고 50대 노동자 숨져…중대재해 조사 > 공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포

SPC 계열사 끼임 사고 50대 노동자 숨져…중대재해 조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피쟈하우스
댓글 0건 조회 233회 작성일 23-08-12 21:22

본문

에스피씨(SPC) 계열 제빵공장에서 끼임 사고를 당해 응급 수술을 받고 치료 중이던 50대 노동자 ㄱ씨가 사고 이틀 만인 10일 사망했다.

이날 경찰 관계자는 한겨레와의 통화에서 지난 8일 낮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소재 샤니 제빵공장에서 일하다 사고를 당한 ㄱ씨가 이날 낮 12시32분께 사망했다고 밝혔다.

ㄱ씨는 제빵공장 내 2층 높이의 반죽 볼 리프트와 분할기(반죽 기계) 사이에서 상체를 숙이고 작업을 하던 중 기계에 몸이 끼이는 사고를 당했다. 소방 출동 당시 의식·호흡이 없는 상태로 심폐 소생을 하며 병원에 이송됐고, 이후 호흡이 회복돼 응급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사망했다.

경찰은 2인1조로 함께 작업하던 동료 노동자 ㄴ씨가 ㄱ씨를 발견하지 못하고 리프트를 하강 작동시키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ㄴ씨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하고 조사 중이다. 회사 쪽 공장 안전 책임자 등을 중심으로 안전 의무 위반 사항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성남 샤니 공장은 상시 노동자 50명 이상이 근무하는 사업장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티슈 - 한 발 빠른 오늘의 이슈 

사회, 경제, 생활, 문화, 정치, 과학, IT, 세계, 연예, 영화, 운세, 날씨, 스포츠, 퀴즈, 유머 등 다양한 오늘의 이슈를 제공합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사이트명 : 위트 - 사람을 웃게 하는 한 마디
홈페이지 : https://wit.kr

접속자집계

오늘
383
어제
352
최대
9,640
전체
641,273
Copyright © wit.kr All rights reserved.